매일신문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폭염 대응 생수나눔' 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폭염 대응 생수나눔' 봉사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대구지부는 지난 7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대구 중구 경상감영공원 일대에서 '폭염 대응 생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부 직원과 대경상록자원봉사단 5개 팀 약 70여 명이 참여해 대구시에서 지원한 청라수를 폭염에 취약한 노약자, 야외근로자,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박종무 공단 대구지부장은 "연일 이어지고 있는 폭염은 기후위기의 심각한 재난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다양한 재난예방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권전탁 대경재난재해구호봉사단 단장은 "무더위 속에서 많은 분들이 시원한 물 한병으로 힘을 얻는 모습을 보며 봉사의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 대구지부는 대구시와 함께 오는 9월 말까지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형 여름버스' 추진 사업에 매일 8명의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호영 국회부의장이 오는 6월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대구의 미래를 새롭게 결정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생존...
대구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살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3천억 원 규모의 지역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
경북 상주에서 40대 남성이 캠핑 중 이소가스 폭발 사고로 중상을 입었으며, 사고 원인은 가스를 가열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