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폭염 대응 생수나눔' 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폭염 대응 생수나눔' 봉사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대구지부는 지난 7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대구 중구 경상감영공원 일대에서 '폭염 대응 생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부 직원과 대경상록자원봉사단 5개 팀 약 70여 명이 참여해 대구시에서 지원한 청라수를 폭염에 취약한 노약자, 야외근로자,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박종무 공단 대구지부장은 "연일 이어지고 있는 폭염은 기후위기의 심각한 재난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다양한 재난예방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권전탁 대경재난재해구호봉사단 단장은 "무더위 속에서 많은 분들이 시원한 물 한병으로 힘을 얻는 모습을 보며 봉사의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 대구지부는 대구시와 함께 오는 9월 말까지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형 여름버스' 추진 사업에 매일 8명의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당무감사위의 '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착수 소식에 대해 비판하며 당의 퇴행을 우려했고, 이와 동시에 배현진 의원은 ...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쿠팡에서 약 3천370만 개 계정의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는 중대한 사고가 발생했다. 쿠팡은 지난 18일 약 4천...
내년 9월부터 모든 주류 제품의 라벨에 음주운전과 임신 중 음주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그림과 문구가 의무적으로 부착된다. 보건복지부는 국민건강증진...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