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여협 조희옥 회장, '제19회 올해의 경북 여성상'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조희옥 회장(사진 오른쪽 두번째)이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조희옥 회장(사진 오른쪽 두번째)이 '제19회 올해의 경북 여성상'을 수상했다. 안동시 제공

지난 1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2025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조희옥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올해의 경북 여성상'을 수상했다.

조희옥 회장은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서 19개 여성단체를 아우르며, 여성정책 제안, 사회참여 기반 확대 등 여성 리더십 강화에 앞장서 왔다.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점검,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동 등을 통해 안전하고 평등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

특히, 지난 3월 대형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모금과 구호물품 지원을 주도하고, 급식봉사와 선진이동주택 입주청소까지 세심하게 챙기며 재난 상황에서 신속한 대응과 회복을 이끈 점이 높이 평가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수상은 안동의 여성 리더십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젠더 갈등 없는 조화로운 양성평등 사회를 실현을 위해 정책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조희옥 회장이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조희옥 회장이 '제19회 올해의 경북 여성상'을 수상했다. 안동시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