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달성군, '보훈가족 감사 한마당'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가유공자 예우 행사, 유가족 등 600여 명 참석

대구 달성군은 8일 현풍읍 달성군민체육관에서 '제3회 달성군 보훈가족 감사 한마당'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예우하고, 일상 속 보훈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10개 보훈단체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해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6·25전쟁 75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보훈문화 창달에 기여한 국가유공자 16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시작으로 전통 판굿과 사자놀이의 협연 무대, '추억의 소환' 공연, 성악 앙상블 '인칸토'팀의 무대, 트로트 공연, 퓨전국악팀 '가람'의 축하공연까지 다양한 문화행사가 이어졌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분들의 공훈을 함께 기억하고, 명예를 높이는 시책을 적극 추진해 '일류 보훈도시 달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단식 만류로 8일간의 단식 투쟁을 중단했으며, 이로 인해 보수 진영의 결집이 강화되고 있다. 박 ...
전 세계적으로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국내 순금 1돈의 가격이 처음으로 100만원을 넘겼고, 이는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가 강화된 결과로 ...
'꽈추형'으로 알려진 비뇨의학과 의사 홍성우 씨는 주사 이모 논란의 당사자 A씨에 대해 개그우먼 박나래에게 소개받았다고 밝혔으며, A씨는 성...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