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부곡초,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 단체전 우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천부곡초등학교(교장 박재일) 배드민턴부가
김천부곡초등학교(교장 박재일) 배드민턴부가 '2025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남자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김천교육지원청 제공

김천부곡초등학교(교장 박재일) 배드민턴부가 '2025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남자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 대회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경상남도 합천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 학교 대항 단체전 경기는 남자 21개 학교, 여자 22개 학교가 참여해 각각 4개조로 나누어 조별리그를 거쳐서 각 조 1, 2위가 8강전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천부곡초 배드민턴부는 이번 대회에 남자 A·B팀, 여자팀에 14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이들 중 6학년으로 구성된 남자 김천부곡초 A팀(안우빈, 안준우, 류효승, 한승원)이 단체팀 우승을 차지했다.

김천부곡초 남자 A팀은 8강전에서 인천능허대초 A팀을 3대0으로 준결승전에서 충남 당진초를 3대0으로 이기고 결승에 안착했다.

인천청람초와 맞붙은 결승전에서도 한 수 위의 실력으로 인천청람초를 3대0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박재일 김천부곡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대회에서 보여준 성과는 학생들이 열심히 땀 흘리고 운동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열심히 노력한 지도자와 선수들에게 칭찬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