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 창업기업 대표 행사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5일 오전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막식 행사가 열렸다. 정우태 기자
25일 오전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막식 행사가 열렸다. 정우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5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이틀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025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9회째를 맞는 행사로, 대경중기청이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지역 대표 창업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도전 UP! 대구경북 LEVEL UP!'을 슬로건으로, 창업기업·투자자·대학·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오픈이노베이션(OI)을 비롯한 총 11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우수 스타트업 10개와 창업지원 유공자 5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씨그널케이 ▷알에프온이 이름을 올렸고 대구시장상에는 ▷퓨리언스 ▷아이티에스시스템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경북도지사상에는 ▷앰버로드 ▷미드바르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 ▷일만백만 ▷바이오브릭스 ▷윔 ▷아나더브레인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연계를 활성화하고 대기업·공공기관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모델을 발굴하는 등 지역 창업생태계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에 관심있는 이들은 누구나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참관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청년창업 ▷플리마켓 시소마켓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팝업스토어 ▷대구경북 Startup Twinkle 청년창업 경진대회 ▷DGU IR 콘테스트 ▷Start E-Commerce Up 라이브커머스 판매전 ▷시민과 함께하는 버스킹 공연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정기환 대경중기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혁신기관들이 원팀으로 참여하여 창업아이디어 발굴, 판로 및 투자 지원 등 성장단계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창업기업이 투자와 판로를 확보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는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통해 스타트업이 다양한 창업생태계 관계자들과 상호 교류하고 사업을 적극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