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사이버대–경북파크골프협회, 파크골프 협력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파크골프 저변 확대 위한 협력 약속
전문 인력 양성과 평생교육 발전 목표
2026학년도 파크골프복지학과 신설 예정

대구사이버대와 경북파크골프협회의 상호교류협약 단체사진. 가운데 왼쪽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가운데 오른쪽 경북파크골프협회 이현준 회장.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와 경북파크골프협회의 상호교류협약 단체사진. 가운데 왼쪽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가운데 오른쪽 경북파크골프협회 이현준 회장.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일 본교에서 경북파크골프협회(회장 이현준)와 파크골프 저변 확대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에서 이근용 총장, 전종국 부총장, 김한양 기획입시처장, 박상희 교학처장, 도진우 사무처장, 김천수 평생교육원장이 참석했다. 경북파크골프협회에서는 이현준 회장, 권중섭 상임부회장, 김봉성 이사가 함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파크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회원 및 신입생 모집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 실습 및 교육사업 협력 ▷인적·물적 자원 활용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협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근용 총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에 건강한 여가 문화를 확산하고, 파크골프를 매개로 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넓히는 뜻깊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준 회장 역시 "대구사이버대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회원과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파크골프 전문 인력 양성과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대구사이버대는 2026학년도에 '파크골프복지학과'를 신설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학과 운영과 교육 콘텐츠 개발에 있어 양 기관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사이버대와 경북파크골프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건강한 생활문화 정착과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