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군민이 원하는 울진의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5 아이디어 제안공모' 접수기간을 오는 21일까지 연장한다.
이번 제안공모는 울진 군민과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지난 9월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국민신문고 시스템의 사용이 중단되면서 1차 접수(9.9~25)된 건의 확인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기간을 연장했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방문접수나 이메일(uljin6500@korea.kr), FAX(054-789-6280)등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AI를 활용한 업무 간소화 방안 ▷생활 인구증가 방안 및 저출생·고령화 대책 ▷지역경제 일자리 창출 방안 ▷사회복지·문화·관광 활성화 방안 ▷행정능률 향상을 위한 군정 전반의 개선사항 ▷일상 속 불편들을 해소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그 외 군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참가 대상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또는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심사해 11월 중 최종 채택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군수표창과 함께 금상 50만원, 은상 4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노력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공무원 수상자에게는 근평 실적 가점 등 인사상 인센티브도 부여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군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울진군의 행정 혁신과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