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의회,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소통·화합으로 신뢰받는 의회 다짐… AI시대 대비 교육도 병행
공직자 자질 함양·조직문화 개선 목표
폭력예방·부패방지·소통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신뢰받는 의회로 나아가자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16~17일 1박 2일간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16~17일 1박 2일간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25년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16~17일 1박 2일간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25년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사무실 필수근무 인원을 제외한 130여 명의 도의회 직원들이 참여했으며, 폭력예방·부패방지 등 법정의무교육과 소양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기본 자질과 의정지원 역량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직원 간 유대감과 협업의식을 강화해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첫째 날에는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한 폭력예방교육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법' 중심의 부패방지교육 ▷자기탐색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PTS 도형심리 강의 ▷직원 간 유대감 강화를 위한 화합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개회식에는 최병준 의장직무대리과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용현·김일수·백순창·윤종호 도의원 등 구미지역 의원들이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둘째 날에는 'AI시대의 지혜'를 주제로 한 김태훈 경남대 교수 초청 특강이 열렸으며, 이후 금오산도립공원 현장탐방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최병준 의장직무대리는 개회식 인사말에서 "지방자치가 시행된 지 30년이 넘었지만, 아직 우리가 가야 할 길이 많다"며 "이번 워크숍이 직원 역량 강화와 소통·화합을 위한 내실 있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경상북도의회가 도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이며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간의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책임을 언급하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그는 통...
홈플러스의 유동성 악화로 인해 납품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과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거래처가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구 동...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휘말리며 전현무와 샤이니 온유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 가운데,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좌관 성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