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M뱅크, 대구소방안전본부와 '제2회 청소년 안전 숏폼 공모전' 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iM뱅크(아이엠뱅크)와 대구소방안전본부가 대구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청소년 안전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소년들이 일상 속 안전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도록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대구지역 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화재 예방 ▷생활안전 ▷교통안전 ▷응급처치 ▷자연 재난 등 다섯 가지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제작해 오는 11월 7일까지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 대구시교육감상, iM뱅크상, 한국소방안전원상 등 총 60팀을 선정하며, 수상작은 21일 발표 후 27일 시상식을 진행한다. 우수작은 대구소방안전본부·대구시교육청·iM뱅크 공식 SNS에 공개돼 안전문화 홍보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iM뱅크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구소방안전본부와 협업해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적 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뜻을 모았다"며 "iM뱅크는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 등 청소년 대상 디지털 콘텐츠 제작 경험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