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 입주 기업, 대만 이노테크 금·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가톨릭대 창업보육센터 기업 '한스네트워크', 대만 국제 전시회서 수상
자동차 데이터 분석 기술로 금·은상 동시 수상… 혁신성 인정
19개국 530점 경쟁 속 수상… 글로벌 경쟁력 입증

'2025 대만 이노테크 엑스포'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한스네트워크 김용현 대표가 수상 메달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국제 발명 무대에서 향한 금빛 소식이 전해졌다.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한스네트워크가 '2025 대만 이노테크 엑스포(Taiwan Innotech Expo 2025)'에서 금상과 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대만 이노테크 엑스포는 대만 특허청이 주최하고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가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발명·기술 전시회로, 올해는 19개국에서 530여 점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한스네트워크는 자동차의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 데이터를 분석하고, 데이터 로깅시스템을 개발하는 자동차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완성차 제조사와 부품업체, 지자체 등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개발을 통해 높은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출전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5 특화역량 BI 육성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대구가톨릭대 창업보육센터 소속 기업으로 참가한 결과다. ㈜한스네트워크는 전시회에서 혁신성, 상용화 가능성, 글로벌 파급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금상과 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병철 대구가톨릭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기업 성장 단계에 맞춘 연속 지원의 결실이며, 우리 보육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성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며 "글로벌 진출과 기술 상용화 지원을 강화해 지역 창업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