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기술로 내 피부 속을 들여다본다."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 경북미래라이프대학은 지난달 24~26일 포항에서 열린 제12회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내 피부 속 숨은 반전 찾기(3D로 분석해서 알려드려요)'를 주제로 시민 대상 피부 상태 분석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부스에는 20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경북미래라이프대학 뷰티케어전공 교수진과 학생들은 3D 피부 진단기기를 활용해 방문객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맞춤형 관리 방법을 안내했다. 이번 체험은 전공 학생들에게는 현장 실습의 장을, 시민들에게는 피부 상담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피부 상태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유익했다", "앞으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뷰티케어전공 교수진은 "현장 중심의 실습은 성인학습자들의 전공 역량을 높이는 데 중요한 교육과정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가톨릭대 경북미래라이프대학은 2025년 경상북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에 선정되어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사제도와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장학제도와 진로·경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자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장동혁 "당명 바꿀 수도"…의원 50여명 만나며 '쇄신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