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李 정부 구호 외친 與 "내란동조 국힘…지방선거 압도적 승리로 심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국 지역위원장 워크숍 결의문 채택…"李정부 성공 위해 단결"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11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2025년도 민주당 전국 지역위원장 워크숍에서 결의문을 낭독한 뒤 지방선거 필승을 위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11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2025년도 민주당 전국 지역위원장 워크숍에서 결의문을 낭독한 뒤 지방선거 필승을 위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1일 내년 6월 지방선거의 '압도적 승리'를 목표로 내걸었다. 더불어 국민의힘을 겨냥해 지선 승리로 심판하겠다며 다짐을 남겼다.

민주당은 전날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2025년 전국지역위원장 워크숍'을 열었다.

정청래 대표는 "첫째도 이재명 정부 성공, 둘째도 이재명 정부 성공, 셋째도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내년 6월 지방선거 승리를 반드시 일궈내야겠다고 다짐했다"며 "그러기 위해선 첫째도 단결, 둘째도 단결, 셋째도 단결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당정대(당·정부·대통령실)의 원팀과 원보이스로 이재명 정부 임기 끝까지 차돌처럼 단단하게 뭉치고 찰떡 공조할 것을 다짐했다"며 "당과 정부, 대통령실은 '한 몸 공동체'임을 다짐하면서 가장 압도적인 승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김병기 원내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명확하다. 2026년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견인하는 것"이라며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 민주당의 미래이며 지방선거 승리는 국민의 희망"이라고 언급했다.

전현희 최고위원은 "내란 종식에 대한 소회를 나누고 3대(검찰·언론·사법) 개혁 과제 완수, 민생 회복의 다짐을 하는 자리였다"며 "우리 당의 전략 지역에서 고생하는 위원장들이 진정한 영웅"이라고 평가했다.

민주당은 이날 워크숍을 마무리하면서 '이재명 정부 성공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전국지역위원장 결의문'을 채택했다.

민주당은 결의문에서 "'내란동조 정당'인 국민의힘은 국민의 준엄한 심판에도 반성은커녕 제2의 내란을 획책하고 있다"며 "국정 발목잡기, 정쟁 골몰, 혐오 선동, 내란 동조, 반(反)개혁으로 대한민국의 앞길을 가로막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은 입법과 예산으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지역 구석구석을 누비며 대한민국 재도약의 희망을 널리 확산할 것"이라며 "내년 지방선거의 압도적 승리를 통해 무능하고 부패한 국민의힘 지방정부를 심판하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를 비롯한 전국 지역위원장들은 워크숍을 마무리하면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하여'라는 구호를 세 번 외치기도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되자 박주민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고민했을 것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박 ...
현재 12억8천485만원에 이르는 로또 1등 당첨금이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복권은 서울 강북구의 한 판매점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김건희 여사에게 267만 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제공한 혐의로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과 그의 배우자를 불구속 기소했다. 특...
역대 최연소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28)이 26일 자신의 둘째 아이 임신 사실을 알리며, 내년 5월 딸이 태어날 것이라는 기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