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는 신제품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AF Solution 4_E)'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품질시험인정센터의 바닥충격음 품질시험에서 차단성능 1등급 인정서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바닥구조는 대다수 아파트 설계에 적용하는 경량 기포층을 포함한 범용 바닥구조(슬래브+완충재+경량기포+마감몰탈)에 LX하우시스 '에디톤(F330)' 바닥재를 시공한 제품이다. 사람이나 반려동물이 뛰거나 걸을때 발생하는 저주파 중량 충격에 대해 일차적인 진동 감쇠 역할은 물론 충격음 감소 성능도 갖췄다.
에디톤은 천연석 분말과 고분자 수지를 고온·고압으로 압축한 고강도 소재 '내추럴 스톤 코어'를 적용한 바닥재다. 특히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기존 마루나 타일보다 충격에 강한 내구성도 갖췄다는게 LX하우시스 설명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바닥재까지 시공된 실제 아파트와 똑같은 환경에서도 1등급을 획득해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층간소음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오세훈 세운상가 재개발 지지" 여권 종묘 뷰 비판엔 "덕수궁 앞 플라자호텔도 철거해야"
가덕도 입찰 재개하는데…대구경북신공항 운명은?
이 대통령, 남아공 동포들에 "또 계엄할까 걱정 않도록 최선"
한라산에서도 중국인 대변 테러…"하산하다 토할 뻔"
"尹, 국정원 업무보고 자리서 폭탄주에 취해 업혀 나왔다…테이블마다 '소폭'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