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구경북광역본부가 소상공인 지원 활동을 확대한다. 최근에는 소상공인이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무료 플랫폼을 내놨다. KT 대구경북광역본부는 소상공인 전용 플랫폼 '사장이지'를 통해 창업 준비부터 매장 운영, 사업 성장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장이지는 지역·업종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한 실전형 인공지능(AI)을 탑재해 창업과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각종 필수 기능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복잡한 매장 운영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은 ▷AI 에이전트 ▷AI 이미지 제작 ▷AI 전화 ▷AI 매장음악 ▷AI 로봇 ▷사업 성장 리포트 등이다.
앱 내 AI 이미지 기능을 활용하면 메뉴 사진, 홍보 포스터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거나 적절한 필터를 적용해 손쉽게 이미지를 편집하고, 무빙 기능으로 동영상 효과를 낼 수도 있다. 매장 환경에 최적화된 음악을 선곡하고 고객층, 시간대 등에 맞춰 저작권 걱정 없이 음악을 송출하는 기능도 갖췄다.
주변 동종 업종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비교할 수 있으며 예산 범위 내 업종 추천, 업종 별 수익 계산, 창업 상권 분석, 인허가 절차 등 창업 단계에서 필요한 핵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특정 지역에서의 창업 예상 비용과 평균 매출을 물으면 AI 에이전트는 해당 지역의 매출 정보와 업소 수, 전월 대비 매출 변화 등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제시해 준다.
KT 대구경북광역본부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 '하이오더', 영상 보안 설루션 '기가 아이즈', 서빙 로봇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장이지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모든 앱 마켓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KT는 연말까지 소상공인을 위한 '소 해피 투게더(So Happy Together)'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는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준비한 행사다. KT는 캠페인 일부로 2개월간 1만원 상당의 '상생쿠폰'을 매월 15만장씩 KT 고객에게 제공한다. 상생쿠폰은 KT멤버십 앱에서 받을 수 있으며, 하이오더 제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는 사장이지에서 사업자 인증을 완료한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는 '매주 수요일 필수품 증정 이벤트' '매월 경품 추첨'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매주 수요일에는 앞치마, 밀폐 용기 등 필수품을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김병균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전무)은 "사장이지 플랫폼은 소상공인의 경영 효율을 높이고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가슴이 벅차오른다"…누리호 발사 성공 축하
매장에서 무릎 꿇고 사과한 직원…순천 다이소 갑질女 논란 [영상]
尹변호인들 "민주당만도 못한 국힘 쓰레기 XXX…국민 외면하고 무슨 정치를 하나"
구미 온 장동혁 "이재명 정권은 우리 행복 파괴하는 정권"
김민석 총리 "아동수당 지급, 만13세까지 점진적 확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