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 안정농협, 고품질 브랜드쌀 '웃품쌀'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정 농협 관계자들이 고품질 브랜드쌀
안정 농협 관계자들이 고품질 브랜드쌀 '웃품쌀'을 들어 보이고 있다. 안정 농협 제공

"웃음을 품은 영주쌀, 품질로 웃다."

경북 영주 안정농협(조합장 손기을) 미곡종합처리장이 새로운 고품질 브랜드쌀 '웃품쌀' 을 공식 출시했다.

'웃품쌀'은 '웃음을 품은 영주쌀'이란 의미를 갖고 있는 쌀로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최고품질 벼 '미소진품'으로 도정해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제품이다.

쌀알이 맑고 투명하고 단백질 함량이 낮아, 밥맛이 뛰어나면서도 담백·구수한 풍미가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소진품은 제28회 전국 쌀 대축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APEC 2025 KOREA 공식 도시락용 쌀 납품 등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어 영주쌀의 경쟁력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

손기을 조합장은 "고품질 브랜드쌀 '웃품쌀' 출시로 영주쌀의 위상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농협 본연의 역할인 농가 경영 안정과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정농협은 올해 종자·비료 지원 등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50ha 규모의 계약 재배를 추진했고 내년에는 100ha까지 확대해 고품질쌀 공급과 농가 소득 향상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당무감사위원회의 '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착수에 대해 비판하며 당의 퇴행을 안타까워했다. 이 사건은 지난해 11월 ...
대구에서 인공지능(AI) 기술 기업과 제조업 간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대구 AI 공급기업 협의회(DASSA)가 출범식을 개최하며 지역 산업계의...
내년 9월부터 모든 주류 제품의 라벨에는 음주운전과 임신 중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는 경고 그림과 문구가 의무적으로 부착된다. 보건복지부는 이러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