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플래그풋볼 메카로 키운다'…군위군수배 플래그풋볼대회 열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8년 LA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유소년 거점으로 육성"

2025 군위군수배 플래그풋볼 대회가 지난달 30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군위군 제공.
2025 군위군수배 플래그풋볼 대회가 지난달 30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군위군 제공.

'2025 군위군수배 플래그풋볼 대회'가 지난달 30일 선수단과 동호인 등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대한미식축구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19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경기장 주변에는 삼국유사 다이어리 만들기 등 선수와 가족, 방문객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2028년 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플래그풋볼은 태클 없는 안전한 미식축구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각광받고 있다.

군위군은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전국 규모 대회를 지속적인 유치하고 학교 체육 보급을 확대하는 등 국내 플래그풋볼 육성 거점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이 대한민국 플래그풋볼의 대표 거점 도시로서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