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S대구방송총국, 세계 장애인의 날 특집 '인생, 2라운드' 방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특집 다큐
특집 다큐 '인생, 2라운드'. KBS대구방송총국 제공

KBS 대구방송총국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게 운동이 중요한 이유 등을 조명한 특집 다큐멘터리 '인생, 2라운드'를 KBS 1TV에서 방영한다고 2일 밝혔다.

소아마비로 지체 장애를 갖고 있었지만, 운동으로 극복한 끝에 1998년 패럴림픽 탁구 은메탈리스트가 된 최형석 씨, 달성군청 소속 휠체어 테니스 선수로 활동하는 조수환 군, 스포츠 휠체어를 국산화한 금동옥 씨 등의 사연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특집은 대구시와 함께 기획했으며, 가수 송지은 씨가 내레이션을 맡았다.

프로그램을 총괄한 정현덕CP는 "우리 사회의 생활체육 인프라는 여전히 부족했다. 이런 어려움을 딛고 묵묵히 길을 개척하는 출연자들을 통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시청자들과 함께 공감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방송은 오는 3일 오후 7시 40분 KBS 1TV에서 대구, 부산, 창원 등 영남권에 동시 방영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청년층 사이에서 우경화 흐름이 확산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24일 유튜브 채널에서 황현필 작가와의 대담에서, 황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60대 투자사기 피의자 A씨가 경찰의 체포영장 집행 과정에서 서울 서초구 7층 건물에서 추락해 사망했다. A씨는 사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새 국방전략(NDS)에서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발표하며, 이를 미국의 국익에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