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정구 경북대 교수, 제17대 한국분무공학회 회장 선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홍정구 경북대 기계공학부 교수… 액체 분무·연소 분야 대표 연구자
한국분무공학회(ILASS-Korea) 제17대 회장으로 선임

홍정구 경북대 기계공학부 교수. 경북대 제공
홍정구 경북대 기계공학부 교수. 경북대 제공

홍정구 경북대 기계공학부 교수가 한국분무공학회(ILASS-Korea) 제17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이다.

홍 교수는 액체 분무 및 연소 분야에서 대표적인 연구자로, 열기관 시스템, 고효율 엔진, 친환경 모빌리티, 로켓 추진체 등 다양한 국가 전략 분야에서 다수의 연구 성과를 내왔다.

분무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인 한국분무공학회는 1996년 한국액체미립화학회로 출범해 2020년 현재의 학회명으로 변경됐다. ICLASS, ILASS-Americas, ILASS-Europe, ILASS-Asia 등과 국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세계적인 연구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를 발간하며, 분무 미립화 기술, 연소공학, 열전달, 자동차·선박·항공기 추진시스템, 로켓추진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다루고 있다.

홍 교수는 "한국분무공학회가 학제 간 융합 연구의 중심 허브로 발돋움하고, 국제 무대에서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제간 융합연구의 활성화, 국제적 위상 제고, 산학연 협력 강화 등을 핵심 목표로 회원 간 연구 교류 확대와 차세대 연구자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쿠팡 해킹 사건과 관련해 이재명 대통령에게 중국인 전 직원의 체포와 송환을 요구하며,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역대급 개인...
경북 포항의 글로벌AI 데이터센터 최종 입지는 남구 오천읍 광명산단으로 결정되었으며, 오는 15일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데이터센터는 1...
대구에서 고립된 삶을 살던 60대 남성이 죽음을 맞이한 사건이 발생했다. 최기훈(가명) 씨는 8월 중순 사망했으며, 그의 죽음은 고립의 심각성을...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