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연말연시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금 기탁 이어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주지역건축사회 500만 원·조은소방 300만 원·이대성·황영숙 부부 100만 원 전달

이대성·황영숙 씨 부부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이대성·황영숙 씨 부부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지역 건축사회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지역 건축사회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주)조은소방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주)조은소방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연말연시를 앞두고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김자여)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4일 영주지역건축사회 500만원, ㈜조은소방 300만원, 이대성·황영숙 부부 100만원 등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900만원이 기탁됐다.

영주지역건축사회(회장 윤주철)는 지역 건축문화 발전에 앞장서는 단체로, 장학금 기탁외에도 연탄 배달,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건축사회는 2018년 영주시와 '10년간 총 5천만원 장학금 기탁' 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누적 3천9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 ㈜조은소방(대표 이성호)은 2016년 설립된 전문 소방시설 공사업체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2022년부터 누적 기탁금은 600만원이다.

폐지수거로 마련한 수익급 기탁으로 잘 알려진 이대성·황영숙 부부도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부부는 2018년부터 장학금 누적 기탁액은 2천만원이다. 이 부부는 지난 10월, GS칼텍스 참사람상(선행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김자여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은 "기탁자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된 한국 국민에 대한 질문에 금시초문이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관련 정보를 전달...
농협중앙회는 정기인사를 통해 주요 지역본부장과 집행간부를 대폭 교체하며, 전경수 대구본부장은 상무보로 승진하고 김주원과 손영민은 각각 경북본부장...
경남 창원시의 모텔에서 발생한 흉기 사건으로 10대 남녀 3명이 숨지고 20대 남성 1명이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20대 남성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