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연말연시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금 기탁 이어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주지역건축사회 500만 원·조은소방 300만 원·이대성·황영숙 부부 100만 원 전달

이대성·황영숙 씨 부부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이대성·황영숙 씨 부부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지역 건축사회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지역 건축사회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주)조은소방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주)조은소방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연말연시를 앞두고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김자여)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4일 영주지역건축사회 500만원, ㈜조은소방 300만원, 이대성·황영숙 부부 100만원 등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900만원이 기탁됐다.

영주지역건축사회(회장 윤주철)는 지역 건축문화 발전에 앞장서는 단체로, 장학금 기탁외에도 연탄 배달,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건축사회는 2018년 영주시와 '10년간 총 5천만원 장학금 기탁' 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누적 3천9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 ㈜조은소방(대표 이성호)은 2016년 설립된 전문 소방시설 공사업체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2022년부터 누적 기탁금은 600만원이다.

폐지수거로 마련한 수익급 기탁으로 잘 알려진 이대성·황영숙 부부도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부부는 2018년부터 장학금 누적 기탁액은 2천만원이다. 이 부부는 지난 10월, GS칼텍스 참사람상(선행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김자여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은 "기탁자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