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가스공사,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가스공사는 4일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호텔에서 열린
한국가스공사는 4일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호텔에서 열린 '2025년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는 4일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호텔에서 열린 '2025년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공정거래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행사는 기업 간 공정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납품대금 연동제'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일정 기준 이상 변하는 경우 그 변동 분에 연동해 납품대금을 조정하는 것으로, 계약 체결 시 예견할 수 없는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한 납품업체의 피해를 방지하고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하는 제도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해 대비 납품대금 연동 계약 실적 7배 확대 ▷연동제 참여 기업 입찰 시 인센티브 반영 ▷협력 중소기업 대상 연동제 홍보 및 실무 교육 시행 등 제도 안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한국가스공사는 중소기업이 제조해 자사가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다회성 물품(배전반, 무정전전원장치 등)을 대상으로 주요 원재료 품목 발굴에 성공해 향후 지속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 관계자는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펼쳐 온 노력들이 뜻 깊은 결실로 이어져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납품대금 연동제가 협력 중소기업과의 거래 전반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운영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된 한국 국민에 대한 질문에 금시초문이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관련 정보를 전달...
농협중앙회는 정기인사를 통해 주요 지역본부장과 집행간부를 대폭 교체하며, 전경수 대구본부장은 상무보로 승진하고 김주원과 손영민은 각각 경북본부장...
경남 창원시의 모텔에서 발생한 흉기 사건으로 10대 남녀 3명이 숨지고 20대 남성 1명이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20대 남성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