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찾아가는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학가산마깍두기김치 우국한·인덕의료재단 이윤환, '경상북도의회의장상'
나누리재단·안동시지장협, 나눔봉사단 김정순·이명숙씨 공동모금회장상 수상

안동시 찾아가는 이웃돕기 유공자 표창. 안동시 제공
안동시 찾아가는 이웃돕기 유공자 표창.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지난 8일 웅부관 청백실에서 '2025년 경북 찾아가는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을 가졌다.

이번 포상식은 묵묵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선 개인과 단체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포상식에서는 꾸준한 기부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안동학가산마깍두기김치 우국한 대표와 인덕의료재단 이윤환 이사장이 경상북도의회의장상을 받았다.

또, 나누리재단과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봉사단 김정순·이명숙 단원이 각각 공동모금회장상을 수상했다.

황경희 경북모금회 부회장은 "유공자분들이 보여주신 따뜻한 마음이 올겨울 안동 곳곳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소중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제대로 전달되도록 모금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의 나눔 문화를 앞장서 실천해 주신 유공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수상을 축하드린다"며 "우리 시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복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 매매 요구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역대 대통령들은 이런 요구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액 자산가 유출 관련 보도자료 논란에 대해 면밀한 데이터 검증을 지시하며, 대한상의는 사과문을 통해 통계의 정...
8일 오전 11시 33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소방당국이 국가동원령을 발령하고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시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