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찾아가는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학가산마깍두기김치 우국한·인덕의료재단 이윤환, '경상북도의회의장상'
나누리재단·안동시지장협, 나눔봉사단 김정순·이명숙씨 공동모금회장상 수상

안동시 찾아가는 이웃돕기 유공자 표창. 안동시 제공
안동시 찾아가는 이웃돕기 유공자 표창.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지난 8일 웅부관 청백실에서 '2025년 경북 찾아가는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을 가졌다.

이번 포상식은 묵묵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선 개인과 단체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포상식에서는 꾸준한 기부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안동학가산마깍두기김치 우국한 대표와 인덕의료재단 이윤환 이사장이 경상북도의회의장상을 받았다.

또, 나누리재단과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봉사단 김정순·이명숙 단원이 각각 공동모금회장상을 수상했다.

황경희 경북모금회 부회장은 "유공자분들이 보여주신 따뜻한 마음이 올겨울 안동 곳곳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소중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제대로 전달되도록 모금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의 나눔 문화를 앞장서 실천해 주신 유공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수상을 축하드린다"며 "우리 시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복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은 9일부터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모든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시작하며, 내란전담재판부 및 사법 관련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
iM뱅크의 차기 은행장 선임 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며, 19일부터 22일 사이에 최종 후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정훈 경영기획그...
대구에서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칼로 찌른 20대 남성이 체포되었으며,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어 대전에서는 30대가 대리운전 기사를 차량...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