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적수치감 느끼게 한 점 반성"…돌연 교수직 사임한 팝핀현준, 무슨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팝핀현준. 본인 인스타그램
팝핀현준. 본인 인스타그램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교수로서 학생에게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교수직에서 사임했다.

팝핀현준은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온라인에서 제기된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관련 논란에 대해 교수로서 사과와 입장을 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교육자로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엄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의도와 무관하게 성적 수치감을 느끼게 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결코 불순한 의도는 아니었음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어 "이에 따른 책임으로 오늘부로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교수직을 사임한다. 그동안 감사했다"며 "학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앞서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재학생이라고 밝힌 A씨는 SNS를 통해 수업 중 실용댄스학부 소속 교수가 반복적으로 욕설을 사용했으며, 문제 제기를 한 학생에게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수업 현장에서 고성과 위협적인 분위기가 조성됐다고 주장했으며, 학생들의 제작실습 수업에 대해 "이건 너희 무대가 아닌 내 무대"라고 언급하며 학생들을 '들러리'라고 지칭했다는 주장도 있었다.

폭로 글 이후 팝핀현준이 직접 사과문을 남기며 해당 교수가 본인임을 인정했다.

팝핀현준은 세계 여러 무대를 누빈 국내 대표 스트리트 댄서로, 팝핀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평가받는다. 국악인 박애리와 지난 2011년 결혼해 가정을 이루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