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최종 성과 공유회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년간의 성과 공유 및 지역사회 환원... 농촌 활력 지속 기반 마련

대구시 군위군이 17일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 온
대구시 군위군이 17일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 온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며 사업을 마무리했다. 군위군 제공.

대구시 군위군은 17일 군위군민회관에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최종 성과공유회'를 열고 지난 6년 간의 사업 추진 성과를 선보였다.

액션그룹 33개팀과 사업 관계자 등 230명이 참석한 이날 성과공유회는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6년 간의 사업 추진 성과를 종합 정리하고 대내외에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사업에 참여한 액션그룹 32개 팀의 성과물과 사업을 통해 개발·생산된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였다.

더불어 ▷새벽꽃차의 '군위 농산물을 활용한 꽃차·다식 개발' ▷대율돌담마을의 '대율리 돌담을 이용한 문화콘텐츠 및 관광코스 개발' ▷자희정맛이야기의 '군위대추를 활용한 수제빵 개발' 등 우수 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이 사업을 통해 자립 기반을 마련한 액션그룹들은 활동 수익 가운데 170만원을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한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 내 유·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연계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군위군 관계자는 "사업은 종료되지만 그동안의 성과가 군위 농업과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이어갈 튼튼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 매매 요구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역대 대통령들은 이런 요구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액 자산가 유출 관련 보도자료 논란에 대해 면밀한 데이터 검증을 지시하며, 대한상의는 사과문을 통해 통계의 정...
8일 오전 11시 33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소방당국이 국가동원령을 발령하고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시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