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에서 해맞이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TX 타고 해맞이 가능

울진 황금대게공원 일출 모습. 울진군 제공
울진 황금대게공원 일출 모습.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새해 첫 날 망양정해수욕장에서 특별한 해맞이 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 곳은 동해안 최고의 일출 명소로 손꼽히는 곳으로 새해 첫날 해맞이를 위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행사는 타악 퍼포먼스로 새해의 시작을 알리고 소원을 담은 달집을 태우며 한 해의 소망을 기원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여기다 제철을 맞은 울진 대게와 덕구온천, 백암온천 등 천혜의 온천까지 더해져 해맞이 객들은 특별한 해맞이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연말 KTX 운행 개시와 포항~영덕 고속도로 개통으로 전국 어디서든 울진을 방문하기가 한층 편리해졌다.

울진군은 지난 1월 동해선 개통 이후 철도 불모지에서 벗어나 월 평균 3만명이 이용하는 교통 요충지로 탈바꿈 했다.

또 동해선 개통 이후 울진군이 운영 중인 관광택시는 월평균 200건 이상 운행될 정도로 관광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윤은경 울진군 문화관광과장은 "KTX와 고속도로 개통으로 전국 어디서든 울진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며 "2026년 새해에는 동해안 일출과 함께 겨울의 별미인 대게, 따뜻한 온천욕까지 즐길 수 있는 울진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