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권근 대구시의원 "두류수영장 장기간 휴장…대구시 대책 마련해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0m 규격 경영풀 지난해부터 운영 중단, 장기간 기능 상실"

윤권근 대구시의원(달서구5)
윤권근 대구시의원(달서구5)

윤권근 대구시의원(달서구5)은 14일 두류수영장 경영풀 장기 휴장 사태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대구시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윤 시의원은 이날 서면 시정질문을 통해 "두류수영장은 오랜 기간 시민 생활체육과 건강증진을 책임진 대표적인 공공체육시설"이라며 "특히 경영풀은 대구에서 둘뿐인 50m 규격 수영장으로서 수영선수 육성은 물론 시민 수영 강습, 장애인·노인 재활수영 등 다양한 공공 기능을 수행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달서구 학생문화센터 수영장이 지난 2024년 8월 리모델링 공사로 휴관에 들어간 데 이어, 두류수영장 경영풀마저 천장 마감재 처짐 현상으로 지난해부터 운영이 중단되면서 현재 대구에는 50m 규격 수영장이 전무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윤 시의원은 ▷전문체육인 훈련 대책 ▷5년간 시설 유지비 현황 ▷보수 일정 ▷국비 미확보에 따른 대안 ▷대체 재원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점검했다.

윤 시의원은 "대구의 50m 수영장이 장기간 기능을 상실한 현 상황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며 "대구시는 두류수영장 경영풀 정상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명확한 원인 분석 및 책임 있는 예산 대책, 실효성 있는 재원 확보 방안을 신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