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소방안전본부 '2026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 신규 소방공무원 102명 공식 임용

대구소방안전본부는 21일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대구소방안전본부는 21일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2026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대구소방안전본부는 21일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2026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하고 새내기 소방공무원 102명의 공식 출발을 축하했다.

이번 임용식은 '시민의 생명을 향한 첫 걸음, 함께 만드는 안전한 대구'라는 비전 아래, 공직자로서의 사명을 되새기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으로서 첫 출발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내용은 유튜브 '대구소방'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돼 전 직원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임명장 수여 후 신규 소방공무원 대표는 선서를 통해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고 다짐하며 공직자로서의 각오를 밝혔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축사에서 "치열한 경쟁과 훈련을 이겨낸 여러분은 이제 대구 시민의 생명과 일상을 책임지는 대구소방의 일원이 됐다"라며 "대구시는 여러분이 자긍심을 가지고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임용된 102명의 신규 소방공무원은 각 소방서 119안전센터 및 구조대 등에 배치돼 현장 최일선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갑질 및 부정청약 의혹에 대해 청문회 재개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는 이 후...
정부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성장 전략을 발표하며, 대기업의 수주 및 수출 성과를 중소기업과 공유하고 동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등 ...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내란 우두머리 방조 혐의로 징역 23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되었으며, 이는 헌정사상 최초의 전직 국무총리 구속 사례로 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