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지난 22일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 2026년 1월 임시총회'를 열고 제14기 영주시 주민자치협의회응 이끌 연합회장과 임원을 선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제13기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의 임기 만료에 따라 진행됐으며 투표를 통해 하원태(61) 휴천3동 위원장을 제14기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 회장에 선출했고 감사는 강태구 영주2동 위원장을 선출했다. 부회장은 오는 2월 월례회 시 선출하기로 했다.
하원태 신임 연합회 회장은 "읍면동 주민자치 조직 간 화합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자치연합회를 중심으로 주민 주도의 자치 활동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하 회장은 2023년 휴천3동 주민자치위원을 시작으로 2025, 2026년 휴천3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는 지역 내에서 참 좋은 친구 유통 기업을 운영하며 영주시 주민참여 예산협회장과 대한복싱 영주시협회장, 풍기읍체육회 부회장, 영주시축구협회 부회장 등을 맡아 활발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박근혜, '단식' 장동혁 만나 "목숨 건 투쟁, 국민들 알아주실 것"
한덕수 내란 재판 징역 23년 선고, 법정구속…"12·3계엄=내란"[영상]
李대통령 "북한 노동신문 국비 배포?…누가 이런 가짜뉴스를"
단식하는 張에 "숨지면 좋고"…김형주 전 의원 '극언' 논란
李대통령 "이혜훈, '보좌관 갑질' 했는지 안 했는지 어떻게 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