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원태 휴천3동주민자치위원장, 영주시주민자치연합회 회장에 당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하원태 신임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 회장
하원태 신임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 회장

경북 영주시는 지난 22일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 2026년 1월 임시총회'를 열고 제14기 영주시 주민자치협의회응 이끌 연합회장과 임원을 선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제13기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의 임기 만료에 따라 진행됐으며 투표를 통해 하원태(61) 휴천3동 위원장을 제14기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 회장에 선출했고 감사는 강태구 영주2동 위원장을 선출했다. 부회장은 오는 2월 월례회 시 선출하기로 했다.

하원태 신임 연합회 회장은 "읍면동 주민자치 조직 간 화합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자치연합회를 중심으로 주민 주도의 자치 활동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하 회장은 2023년 휴천3동 주민자치위원을 시작으로 2025, 2026년 휴천3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는 지역 내에서 참 좋은 친구 유통 기업을 운영하며 영주시 주민참여 예산협회장과 대한복싱 영주시협회장, 풍기읍체육회 부회장, 영주시축구협회 부회장 등을 맡아 활발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발표와 관련해 일부 의원들에게 혼자 결정한 것이 아니라며 청와대와의 협의를 시사했다. 그는 당...
현대자동차그룹 노동조합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반대하며 노사 합의를 전제로 요구하고 있다. 노조는 로봇 자동화가 ...
광주지방검찰청이 압수 보관 중인 비트코인 수백억 원이 피싱 범죄로 유출된 사실이 드러났으며, 검찰은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한편, 대장...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이정후가 LA공항에서 입국 심사 중 서류 누락으로 억류되었으나, 미국 정치권의 개입으로 정상적으로 풀려났으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