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는 개교 80주년을 맞아 대학의 미래 발전을 위한 재원 마련과 발전기금 모금 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교 80주년 기념 발전기금 후원의 밤' 행사를 지난 27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개교 80주년 기념 발전기금 모금 캠페인인 'KNU MORE ACTION+ 캠페인'을 대내외에 공식 선포하고, 발전기금 조성의 취지와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요 단체·기관장과 동문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경북대의 지난 80년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다음 100년을 향한 대학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이사와 추교관 경북대 총동창회장이 각각 1억원을, 허영우 경북대 총장이 5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대학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기탁도 이어졌다.
이번 개교 80주년 기념 발전기금 모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되는 기금은 연구·교육 경쟁력 강화와 미래 인재 양성, 학습·연구 환경 개선 등을 중심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학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다음 100년을 준비하는 기반을 단계적으로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허영우 경북대 총장은 "이번 발전기금 후원의 밤은 지금까지 경북대의 성장에 힘을 보태주신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100년을 함께 열어갈 새로운 약속을 나누는 자리"라며 "대학을 향한 소중한 마음이 연구 성과로, 학생들의 배움으로, 그리고 지역과 사회를 밝히는 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북한수령론·나치즘…정상 아니야"
고국 품으로 돌아온 이해찬 前총리 시신…여권 인사들 '침통'
李대통령 "담배처럼 '설탕 부담금'은 어떤가" 제안
李대통령 "국회 입법 속도 너무 느려…일을 할 수가 없어"
홍준표, 김종혁 징계에 "용병세력 일당 절연 못하면 당 내분 끝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