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 개교 80주년 맞아 발전기금 후원의 밤 개최… "미래 도약 발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27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개교 80주년 기념 발전기금 모금 캠페인 공식 선포

지난 27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경북대학교 개교 80주년을 맞아
지난 27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경북대학교 개교 80주년을 맞아 '개교 80주년 기념 발전기금 후원의 밤' 행사가 열렸다. 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는 개교 80주년을 맞아 대학의 미래 발전을 위한 재원 마련과 발전기금 모금 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교 80주년 기념 발전기금 후원의 밤' 행사를 지난 27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개교 80주년 기념 발전기금 모금 캠페인인 'KNU MORE ACTION+ 캠페인'을 대내외에 공식 선포하고, 발전기금 조성의 취지와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요 단체·기관장과 동문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경북대의 지난 80년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다음 100년을 향한 대학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이사와 추교관 경북대 총동창회장이 각각 1억원을, 허영우 경북대 총장이 5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대학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기탁도 이어졌다.

이번 개교 80주년 기념 발전기금 모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되는 기금은 연구·교육 경쟁력 강화와 미래 인재 양성, 학습·연구 환경 개선 등을 중심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학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다음 100년을 준비하는 기반을 단계적으로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허영우 경북대 총장은 "이번 발전기금 후원의 밤은 지금까지 경북대의 성장에 힘을 보태주신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100년을 함께 열어갈 새로운 약속을 나누는 자리"라며 "대학을 향한 소중한 마음이 연구 성과로, 학생들의 배움으로, 그리고 지역과 사회를 밝히는 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친여권 성향 유튜버 김어준의 처남인 인태연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했으며, 그는 청와대 자영업비서관으로 일한 경험이 있다. 이재...
코스피가 사상 최초로 5000포인트를 넘어서며 증권가에서는 6000포인트 전망이 확산되고 있다. 인공지능 시대와 반도체 산업의 성장으로 전문...
김건희 여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과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징역 1년 8개월과 추징금 1천281만5천원을 선고받았으나, 일부 혐의는 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