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2026년 농·어민 수당 신청 접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음달 13일까지…농가당 연 60만 원 지급

경북도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도청 전경. 매일신문DB.

경상북도는 '2026년 농·어민 수당'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신청방법은 온·오프라인 2가지 방식으로, 온라인(모바일) 신청의 경우 경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모이소앱'을 설치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방문신청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다.

신청 대상자는 개별 법령에서 정한 농업·임업·어업인의 자격을 갖추고 2024년 12월 31일까지 농·어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경영주로서, 같은 날 기준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하며 실제 농·어업에 종사한 농·어민이다.

다만, ▷신청 전전년도 농어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천700만원 이상인 사람 ▷최근 5년 이내 직불금 등 보조금을 부정 수급해 처분을 받은 사람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사람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지급 대상자와 실제 거주를 같이하며 세대를 분리한 경우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아울러, 부부는 주소 및 거주지를 달리하더라도 1명에게만 지급된다.

신청 농가에 대해서는 시·군별 자격 심사와 심의 절차를 거쳐 상반기 중(4~6월) 농가당 연 60만원을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할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대구 칠성시장을 깜짝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하며,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보리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와 전 매니저들 간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나래의 1인 기획사 '앤파크'에서 퇴사한 전 매니저들이 여전히 사내이사로...
엔비디아가 오픈AI에 대한 1천억 달러 규모 투자 계획이 교착 상태에 빠진 가운데, 내부 회의론이 제기되고 있으며 오픈AI는 IPO 준비에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