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상승 칠곡군의회의장…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도내 시·군 의정 협력·'소통과 화합하는 의정, 신뢰받는 열린 의회' 구현

이상승 칠곡군의회의장(사진 오른쪽)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이상승 칠곡군의회의장(사진 오른쪽)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이상승(사진 오른쪽, 동명·지천·가산면) 칠곡군의회의장이 2일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재선인 이 의장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집행기관에 대한 책임 있는 감사·견제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함과 동시에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해 원활한 군정발전을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의장은 제9대 칠곡군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아 경북도내 시·군과의 의정 협력을 이끌어내고, '소통과 화합하는 의정, 신뢰받는 열린 의회'를 목표로 행복하고 잘 사는 칠곡군을 만들었다.

이와 더불어 이 의장은 대규모 투자 사업, 지역 인프라 구축 사업, 복지·교육 관련 정책 등 주민 삶에 직결되는 분야에 대해서는 현장 중심의 점검과 객관적인 분석을 실시해 정책에 대한 제안과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구했다.

이상승 의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곁에서 가장 낮은 자세로 경청하고, 칠곡군의 미래를 생각하겠다"면서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대구경북과 광주·전남의 행정통합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는 반면, 대전·충남과 부산·경남은 정치권 내 이견...
대구의 중견 건설사 ㈜서한이 500억원에 메리어트 호텔을 인수하며 호텔 운영 및 개발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
경북 영천에서 6·3 지방선거 영천시장 출마 후보자 A씨의 현수막이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 A씨 측은 경찰 수사를 의뢰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
영국 앤드루 전 왕자가 바닥에 누운 여성의 신체에 손을 대는 사진이 공개되며 전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진들은 제프리 엡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