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로컬푸드의 힘…안동 월영교 달빵, 공영홈쇼핑 완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영홈쇼핑, 지역 농특산물 가공식품 판로 확대 성과

월영교달빵㈜농업회사법인.
월영교달빵㈜농업회사법인.

경북 안동을 대표하는 로컬푸드인 '월영교 달빵'이 전국적 인기를 톡톡히 타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영쇼핑에 따르면 안동 월영교 달빵은 지난달 29일 '공영 홈쇼핑'을 통해 방송을 시작하자마자 약 35분 만에 준비된 2천500세트(총 35만개)가 전량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2021년 설립된 농업회사 법인인 월영교달빵㈜농업회사법인은 해썹(HACCP) 인증과 6차 산업 인증을 획득했다. 안동 특산물인 안동참마, 남후딸기, 흑임자 등을 가공·원재료로 사용해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주원료인 밀가루는 100% 유기농, 크림은 동물성 크림만을 사용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맛·건강 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덕에 지난해 10월 안동시가 서울시와 공동으로 주최한 '안동 장터' 행사에서도 연일 조기 매진 행렬을 기록하기도 했다.

김달년 월영교달빵㈜농업회사법인 대표는 "지역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상품을 전국에 알리고 유통을 확대하는 데 힘쓰는 한편, 안동의 우수한 농산물과 대표 관광지인 월영교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원재료 한 가공 식품을 적극 발굴해 이들의 판로 개척과 유통 확대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공영쇼핑.
공영쇼핑.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