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법무법인 도전–SK실트론 노조, 법률자문 MOU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합활동 법률 지원부터 조합원 개인 사건까지 협력 강화

지난 4일 법무법인
지난 4일 법무법인 '도전'과 SK실트론 노동조합이 노동조합이 법률자문 업무혁약을 체결 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법무법인 도전 제공

법무법인 '도전'과 SK실트론 노동조합이 노동조합의 원활한 활동 지원과 조합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포괄적 법률자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동조합 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법률 쟁점을 사전에 검토해 리스크를 예방하고, 조합원들에게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조합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조합활동 관련 법률 의견서 제출 ▷월 1회 사업장 방문 상담 및 조합원 대상 법률 상담 ▷민·형사상 분쟁 대리 ▷조합원 개인 사건 수임료 감액 혜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법무법인 도전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자문 요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검토 의견을 회신하기로 했으며, 조합원 개인이 겪는 법률 문제에 대해서도 통상보다 낮은 보수로 소송 대리를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강화했다.

법무법인 도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노사 관계의 법률적 안정성을 높이고, 조합원들의 권리를 실무적으로 뒷받침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SK실트론 노동조합 측도 "전문적인 법률 지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조합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조합원 개개인이 겪는 법률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 매매 요구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역대 대통령들은 이런 요구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액 자산가 유출 관련 보도자료 논란에 대해 면밀한 데이터 검증을 지시하며, 대한상의는 사과문을 통해 통계의 정...
8일 오전 11시 33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소방당국이 국가동원령을 발령하고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시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