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제19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경북대 상생 협업 통해 외식산업 차세대 리더 육성
19년간 국내 최고 수준 과정 운영… 총 806명 배출

9일 경북대에서 제19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9일 경북대에서 제19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9일 경북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제19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허영우 경북대 총장과 김판수 경북대 경영대학원장, 노권율 대구시 위생정책과장,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총동창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이번 19기 과정에서는 총 58명이 수료했으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대구시장 표창장과 경북대학교 총장 표창패가 수여됐다.

대구시는 지난해 7월 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총 16주간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외식·경영·마케팅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구성해 다양하고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과정은 ▷외식산업 경영전략 및 마케팅 노하우 ▷경영환경 변화 대응 역량 강화 ▷AI(인공지능)·SNS(사회관계망서비스) 마케팅과 글로벌 진출 전략 ▷최고경영자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에 초점을 맞춰 지역 최고 수준의 외식산업 전문 경영자 양성에 중점을 뒀다.

수료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지역사랑 나눔 행사와 정기 후원,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성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외식산업 리더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실천해 왔다.

대구시는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을 지난 19년간 운영하며 총 80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외식산업 전문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노권율 위생정책과장은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를 통해 급변하는 외식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했다"며 "지역 외식업계의 지속적인 성장과 재도약을 이끌 차세대 리더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최근 김종혁 전 최고위원을 제명하며 한동훈 전 대표에 이어 또 다른 징계를 단행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윤리위원회의 탈당 권고로 ...
코스닥 지수가 급등과 조정을 반복하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삼천스닥' 기대감으로 코스닥150 ETF에 강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
최근 경기도 용인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이 담긴 영상이 SNS에서 확산되며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한 학생이 무차별적으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