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동구 효목2동 382의2에 있는 조달청 대구지청(지청장 홍승욱)이 대구시 성서 택지개발2지구로 내년 11월중 확장 이전한다.
조달청 대구지청에 따르면 78년 지어진 현 청사가 너무 협소(대지 2천4백50평)한데다 낡아 비축창고로서의 기능을 상실해 성서 택지개발2지구에 5천6백59평 규모의 대지를 확보,현대식 신청사건축을 추진중이라는것.
대구지청은 실시설계 공모를 통해 지난해 말 설계 계약을 체결했는데 신청사는 지하1층 지상4층연건평 4천2백75평의 청사와 지상2층 연건평 4천1백평 규모의 창고 등 2동의 건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청사 건축에 소요되는 총 사업비는 부지매입비를 포함해 2백억원이며 현청사 부지와 건물은 매각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지청은 올 4월중 설계를 완료하고 6월 공사계약을 거친뒤 98년 11월 준공하기로 했다.
홍승욱 조달청 대구지청장은 "신청사는 주변 도로여건이 좋은데다 현대식 시설이 들어설 것이어서 정부조달물자비축·공급기지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 기대했다.
〈金海鎔기자〉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