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크메르 루주 강력 저항 거점서 친정부군 격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프놈펜APDPA연합】캄보디아 공산반군 크메르 루주는 21일 북부 태국 접경지역의 산상 거점에접근한 친정부군을 치열한 교전 끝에 산 아래로 퇴각시켰다.

현재 1천명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진 크메르 루주의 이날 친정부군 격퇴와 지난18일 중부지역 마을 주민 22명 살해는 최근 반군 수백명의 이탈과 지난주 킬링필드의 주범 폴 포트의 사망에도 불구, 이들이 즉각 궤멸되지 않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다.

캄보디아 전방 사령관들과 태국군 장교들은 크메르 루주가 북부 태국 접경의 안롱벵 지역에서 이틀에 걸친 치열한 전투 끝에 정부군과 크메르 루주 이탈자들로 구성된 친정부군을 5백┾~2㎞ 후퇴시켰다고 말했다.

크메르 루주의 거점이었던 안롱벵 지역을 2주전 장악한 친정부군 야전사령관 프락 호은대위는 기자들에게 이날 반군이 동렉산맥의 핵심거점 '200산'에서 맹렬한 포격 및 소화기 공격을 계속했으며 친정부군은 헬기가 반군의 공격을 받아 탄약을 보급받지 못함에 따라 산상에서 산 아래로 후퇴했다고 밝혔다.

프락 호은 대위는 타 목을 비롯한 반군 지도자들이 '200산' 위에서 이동무전기로 전투를 지휘하고 있으나 "이들의 소재를 아직 분명히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