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미곶 인근에 골프장 포항시 조성안 통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호미곶 해맞이광장 인근에 9홀 규모의 '대보해맞이 골프장'이 적극 추진되고 있다.

포항시 도시계획위원회는 지난 2일 (주)혜성(대표 서혜수. 포항시 남구 해도2동 172-20 효진빌딩 4층)이 포항시 남구 대보면 대동배리 산32의1번지외 4필지 14만7천여평에 대한 '대보해맞이 대중골프장 조성 개발 계획(안)'을 심의, 통과시켰다.

이곳은 지난 97년 우신산업(주)이 산업 폐기물 매립장을 건설하려다 연안 등 환경오염을 우려한 주민들의 격렬한 반대로 무산된 곳이다.

하지만 주민들이 그당시 골프장 건설에는 반대하지 않는다고 약속한 바 있다.

향후 행정 및 사업절차는 경북도 국토이용계획변경 신청 및 승인(올해 하반기)→포항시도시계획위원회 통과→개발계획 공고→골프장인가 신청(포항시→경북도) 및 승인→공사 착공→준공(2006년) 등의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포항.임성남기자 snlim@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