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원 속 식당의 이색메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심을 조금 벗어난 계곡이나 풍광 좋은 전원 속 식당들의 메뉴는 닭이나 오리 백숙, 염소탕, 보양탕이 주메뉴다.이러한 전원 식당 중에서도 특색 있는 단품메뉴를 고집하는 집들도 있다.

수성구 파동에서 청도 팔조령가는 길을 따라가다 남지장사와 녹동서원 방향으로 우회전, 약 2km정도 가면 달성군 가창면 우록리에 소재한 '돈 마을'이 나타난다.

전원생활을 즐기는 인심 좋은 주인부부가 참나무숯불에 구운 통돼지갈비 한 메뉴만으로 맛깔스럽게 상을 차린다. 황토 먹인 돼지의 질 좋은 갈비를 별도의 손질 없이 큼직하게 썰어 참숯에 구워 유기농 채소와 함께 내놓는 참숯불 통돼지갈비는 기름이 쏙 빠져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약재와 마늘, 양파 등 양념을 듬뿍 넣고 48시간 저온 숙성시킨 돼지갈비 살은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고 참나무 향이 은근하게 배어있다. 집 뒤편에 최정산과 우미산이 병풍처럼 둘려 쳐 있어 전원 의 편안함도 만끽할수있다.

쾌적한 실내공기를 위해 고기는 주방에서 구워내며 지하 천연암반수에서 퍼 올린 생수를 참숯에 걸러 낸 물로 음식을 만들고 식수로도 쓴다. 고기를 먹은 후 나오는 된장찌개도 일부러 많은 재료를 쓰지 않았음에도 구수하다. 참숯불 통돼지갈비 1인분(300g)에 7천원.

문의:053)767-1889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