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년층 개인별 종합취업지원서비스' 참가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종합고용지원센터는 올 연말까지 진행되는 '청년층 개인별 종합취업지원서비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3단계로 이뤄지는 지원서비스는 개인별로 전담상담원이 배치돼 각 단계마다 취업을 알선하고 참가자의 특성에 맞춰 고용지원을 해주는 방식.

1단계에서는 개별상담과 직업지도 프로그램 참가로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2단계는 관공서 아르바이트 등 직장체험과 직업훈련 등이 실시된다. 3단계에서는 전담상담원이 참가자를 직장에 데려가 '면접'을 받게 하는 등 집중적인 취업알선을 해준다. 3단계까지 다 받을 필요는 없으며 수시로 취업을 알선받는다.

모집인원은 110명으로 15~29세인 장기구직자, 고졸이하 비진학 미취업자, 위기청소년(실업급여 수급자 제외)은 지원이 가능하고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선발한다. 1단계를 마치면 30만 원의 교통비, 식비를 준다. 053)667-6189.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