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남중수)는 IPTV의 양방향성을 활용한 UCC(자가제작콘텐츠) 기반의 시청자 참여형 서비스'채널 U'를 선보인다.
채널U는 메가TV 웹사이트(www.mymegatv.com)에 자신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올리면 메가TV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채널U는 스타오디션, 네티즌 뉴스, 도전 메가CF, 마이스토리, UCC 컬렉션 등 5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특히 스타오디션은 연 4~8회의 정기 이벤트를 통해 많은 추천을 받은 스타오디션의 주인공에게는 올리브 나인의 차기 드라마 출연, 예능프로그램 MC, 리포터 데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재미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채널U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네티즌 뉴스와 마이스토리는 최신 인기 UCC는 물론 일상 생활 속의 뉴스거리와 이슈, 감동적인 영상을 상시 제공하고 개인 영상기록을 메가TV 내에 저장해 두고 언제든지 다시 재생해 볼 수 있다.
또 메가TV내 자신만의 TV형 블로그와 채널을 구축할 수 있는 개인형 서비스 마이스토리를 통해 지인들끼리 폐쇄적으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장도 제공한다. 메가TV 가입 회원끼리 마이스토리 내에 저장된 영상을 공유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KT대구본부 관계자는 "채널U는 IPTV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메가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확보는 물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시청자 참여형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