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명섭)는 이달 17일 본부강당에서 우수중소기업 56개 회사가 참여하는 '신기술인증제품 등 우수 중소기업 제품 구매 상담회'를 열었다. 이날 상담회는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여해 구매 담당자와 협력회사 직원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했다.
월성원자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와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제품 구매 상담회를 비롯해 중소기업에 원전 관련 기술 무상 이전, 기술개발 제품 구입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월성원자력은 이날 상담회에 앞서 16일 공사, 용역 업체 2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중소협력업체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협력회사 간담회도 열었다. 2차 간담회는 제조, 기성품 업체를 대상으로 18일 개최했다.
월성원자력 노명섭 본부장은 "지난해 금융위기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상담회를 통해 자사 제품의 판로를 개척하고, 참가 업체 제품이 구매계획에 반영돼 월성원자력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
정부, 지방의료 6천억 투입…지방도 서울 수준으로 의료서비스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