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길림성 연길시에 위치한 '해란강CC'는 인천공항에서 연길공항까지 1시간 40분, 연길공항에서 리조트까지 2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지리적으로 북위 45°에 위치해, 한여름 평균기온 22℃로 라운드 시 최적의 기온을 유지한다.
다른 지역에 비해 태풍과 강수량이 적어 중국 내에서도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또한 캐디와 종업원이 조선족으로 한국어 소통이 가능해 한국 아마추어 골퍼가 체류할 때 불편함이 없다. 골프장은 마운틴 코스 18홀, 레이크 코스 18홀로 총 36홀이고, 전장은 1만4천400야드(yard)이다. 마운틴 코스는 송림으로 둘러싸인 9홀과 전나무 숲이 우거진 9홀이고, 한국 골프장과 비슷한 레이아웃으로 조성되어 편하게 라운드할 수 있다.
레이크 코스의 인코스는 해란강 위쪽에 자리하고 아웃코스는 강변을 끼고 조성되어 있다. 부대시설은 클럽하우스, 프로숍, 연회장, 레스토랑, 실내수영장, 찜질방, 헬스장 등이 있다. 근처 대표 관광코스로는 백두산 북파 코스를 꼽을 수 있는데 천문봉, 장백폭포, 녹연담 외에 백두산 용암에서 끓어 나온 온천수가 흘러내려 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