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대한민국SNS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12년 통합브랜드 '두드림' 출범, 블로그·페이스북 등 방문자 줄이어

경상북도가 '2016년 제6회 대한민국SNS대상'에서 광역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한 대한민국SNS대상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소통을 잘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해 온라인 홍보 부문의 경쟁력을 키우려고 제정된 상이다.

이번 평가는 7월 한 달간 100여 개 기업과 기관이 공모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심사는 SNS 활용지수 30%와 전문가 평가 50%, 내부 기관평가 10%, 네티즌 투표 10%를 종합했다.

경북도는 2012년 SNS 통합브랜드인 '두드림'(Do Dream) 출범을 시작으로 현재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2천 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6만2천여 건,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2만1천 명 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23개 시'군 행사와 행정 정보, 문화'관광 소식 등을 사진, 동영상,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해 도민이 보다 쉽게 정보를 받아들이고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최근 폭우, 지진 등 재난 상황도 도민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했다.

이묵 경북도 대변인은 "도민과 소통하고 나아가 경북이 세계와 통하는 창(窓)으로 SNS를 활용하도록 기획 콘텐츠 발굴 등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해에도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8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공공부문 광역자치단체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해 SNS 소통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평가받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