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달 신형 그랜저 시작 '수입차 킬러' 줄줄이 출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ADAS탑재, 성능·안전성 향상

브렌톤 디자인이 공개한 6세대 그랜저(프로젝트명 IG)의 예상도.
브렌톤 디자인이 공개한 6세대 그랜저(프로젝트명 IG)의 예상도.

뛰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무장한 국산 '수입차 킬러'들이 다음 달부터 차례로 출시된다.

19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다음 달 준대형차인 6세대 신형 그랜저(프로젝트명 IG)를 국내 출시한다. 2011년 5세대 모델 이후 5년 만이다.

신형 그랜저는 이전 모델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욱 정교해진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을 탑재해 성능과 편의, 안전 등 모든 측면에서 비슷한 가격대의 수입차들을 압도할 전망이다. 가격은 이전 모델처럼 3천만원대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내년 상반기에는 기아차의 4도어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프로젝트명 CK)이 출시되고, 하반기에는 현대차의 후륜구동식 중형 럭셔리 세단 G70이 제네시스 라인업에 추가된다.

CK는 기아차가 전용 스포츠카로 개발한 최초의 차량이다. BMW 4시리즈, 아우디 A5 스포트백 등 외국 쿠페형 스포츠 세단들과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CK의 가격은 3천만원대 중반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G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3번째 모델이다. 앞서 출시된 G90(국내명 EQ900)과 G80이 기존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 달리 G70은 새로이 개발된 세그먼트 차량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쟁 차종은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등 프리미엄 중형차다. 가격은 경쟁 수입차에 비해 낮은 3천만원대 후반에서 4천만원대 중후반대로 예상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