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대건고등학교 1학년 도민수 군이 일본정부 초청 고교생 국비 유학 프로그램인 카케하시(架橋) 프로젝트에 최종 합격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카케하시 프로젝트는 아시아 공동체 협력 프로그램의 하나로, 유학을 통해 아시아 청소년 간 국제 교류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학업 성적, 학업 계획서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1단계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들은 2단계 일본어 및 영어 면접을 거쳐 국내에서 5명이 최종 선발됐다.
프로젝트에 선발된 청소년은 학교 기숙사나 자원봉사자 가정에 체류한다. 앞으로 6개월 간 주중에는 현지 고등학교에서 일본 고교생 및 아시아 청소년들과 함께 공부하고 주말에는 지자체 및 국가 단위 문화 교류 행사에 참가하게 된다.
도 군은 앞으로 6개월간 쿄토 후쿠치야마 세이비고등학교에서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하는데 필요한 태도 및 소양을 기를 예정이다.
대건고 이대희 교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행되는 이 프로젝트에 본교 학생이 선발돼 기쁘다. 이는 자사고 1기생부터 착실히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경험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김민웅 "北, 세계정세의 게임 체인저"…주진우 "金, 보수 살릴 게임 체인저"
이진숙 "머리 감을 시간도 없다던 최민희…헤어스타일리스트 뺨칠 실력"
"이재명의 승리" "역사적 업적"…관세협상 타결에 與 칭찬세례
한미 관세 협상 타결…현금 2천억+마스가 1500억달러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