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마스크가 옷입니다"
대구시와 ㈜빅아이디어연구소(대표 김종섭)가 함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새로운 범시민운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와 빅아이디어연구소는 오는 18일부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독려 캠페인을 시작한다. 연구소는 노란 바탕에 마스크로 만들어진 옷을 걸친 한 남성 모델을 등장시킨 '이제 마스크가 옷입니다'라는 광고 시안을 선보였다. 이 광고시안은 대구시 홈페이지와 온라인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섭 빅아이디어연구소 대표는 "요즘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들어 잠잠해 진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시에서는 오히려 지금을 더 위험한 시기로 보고 있다"며 "일부 시민들이 마스크 착용을 소홀히 하는 점을 걱정한 시에서 우리에게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인식을 다시 깨울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부탁해 이같은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와 빅아이디어연구소는 앞으로 동성로 클럽골목 등 젊은 층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마스크 쓰기 생활화를 알리는 게릴라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마스크 쓰기에 대한 시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도 온라인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김 대표는 "코로나19가 공식적으로 끝났다는 선언이 나오기 전 까지는 마스크 쓰기를 옷 입는 것처럼 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종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