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용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 써도 '할인·포인트 등 혜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카드 이용 실적에도 포함…11일 오전 7시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서 요일제 신청

여신금융협회는 10일
여신금융협회는 10일 "긴급재난지원금을 개인 카드로 쓸 때 각 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연합뉴스

중앙정부가 지원하는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로 받아 사용해도 카드 청구할인, 포인트 적립 등 기존 카드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으로도 잡힌다.

여신금융협회는 10일 "긴급재난지원금을 카드로 사용할 때 각 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다"며 이처럼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을 개인 카드로 받으려면 11일 오전 7시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공적 마스크 5부제 판매처럼 요일제로 진행한다.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 신청할 수 있다.

5월 16일 토요일부터는 출생연도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오프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시티카드 등 일부 제외되는 카드도 있어 미리 확인해야 한다.

신청한 회사의 카드를 여러 장 보유했다면 이 중 하나의 개인카드로만 긴급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다.

법인카드, 가족카드, 하이패스카드 등으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거나 쓸 수 없다. 긴급재난지원금을 한번 신청한 뒤에는 다른 신용카드사로 바꾸지 못한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때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기부할 수도 있다. 만원 단위로 1만원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전액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여신금융협회는 "카드사는 온라인 사기를 막기 위해 문자, 이메일로 인터넷주소(URL) 링크를 발송하지 않는다. 그런 만큼 링크를 포함한 관련 메시지는 범죄 용도일 수 있어 무심코 클릭해선 안 된다"며 "지원금을 신청한 카드를 부정 유통할 때는 처벌받을 수 있어 유념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