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울진군 코로나로 하반기 전국 규모 체육대회 취소키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금강송배 힐클라임대회 등 모두 11개 대회

울진군청사 전경. 매일신문 DB
울진군청사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 울진군이 코로나19의 전국적 재확산에 대비해 올 하반기 예정돼 있던 전국 규모 체육대회를 전면 취소키로 했다.

울진군체육회는 최근 운영위원회 대책회의를 열고 가을철 코로나19 대유행이 우려되는 만큼 주민과 참가 선수단 안전을 위해 울진금강송배 힐클라임(hill-climb) 대회 등 11개 체육대회를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

취소되는 대회는 ▷현정화와 함께하는 울진대게 붉은대게 전국 오픈 탁구대회 ▷울진금강송배 전국 마라톤대회 ▷코리아 MMA(종합격투기) 대회 ▷울진금강송배 동호인 초청 족구대회 ▷울진금강송배 힐클라임대회 ▷울진금강송배 전국 탁구대회 ▷후포비치발리볼 전국대회 ▷울진금강송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 ▷금강송배 전국 동호인 배구대회 ▷울진금강송배 전국 남녀 오픈 볼링대회 ▷울진 트라이애슬론대회 등이다.

울진군은 당초 전국 규모 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전국에서 2만여 명의 선수 및 관광객이 찾아와 20억 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지역 홍보효과를 기대했으나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대회 취소로 내년을 기약하게 됐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주민들의 불안감 최소화를 고려해 체육회와 협의해 취소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