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혁신바우처 사업'으로 中企 디딤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부 혁신사업 수행기관에 선정…제조 소기업 최대 5천만원 지원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전경. 매일신문 DB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전경. 매일신문 DB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매출액 120억원 이하의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바우처(상품권) 형태로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바우처는 사업 수행기관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은 크게 컨설팅 분야, 기술지원 분야, 마케팅 분야로 구분되며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기술지원 - 제품시험 분야' 서비스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물기업 제품의 재료시험 및 먹는 물 수질검사와 함께 하·폐수 오염도 검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고광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은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경영 및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물산업 중소기업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물산업클러스터의 시험‧검사 인프라를 통해 기업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물기업의 전(全)주기 지원을 위해 환경부가 조성한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2019년 완공 후 한국환경공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공단은 당초 수립한 운영계획보다 앞당겨 시험‧검사 인프라를 구축하고 원활한 기업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