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속보] 서울·경기·인천·충남·충북 21일 일요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일 오후 5시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 수준 현황. 에어코리아
20일 오후 5시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 수준 현황. 에어코리아

서울·경기·인천·충남·충북 등 수도권 및 바로 남쪽에 산맥 등의 지형 구분 없이 인접한 충청 지역에 내일인 21일 함께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다.

2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미세먼지 농도의 일정 수준 초과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예보될 때 발령된다.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운영시간 단축·조정을 비롯해 노후 건설기계 사용 제한 등이 시행된다.

다만 휴일인 일요일에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는 만큼,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은 하지 않는다.

이들 지역은 현재 다른 시·도 대비 심각한 대기 상황을 보이고 있다.

이날 오후 5시 기준으로 봐도 초미세먼지 농도 수준의 경우 서울, 경기, 인천, 충남, 전북이 '매우나쁨' 수준이다.

각 시·도 관계 당국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주고, 보건용 마스크나 황사 마스크 등을 착용해달라고 부탁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