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문인협회 '2021 겨울문학제' 열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일(금) 오후 3시부터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홀에서

이유환 시인
이유환 시인

대구지역 문인들의 잔치인 겨울문학제가 10일(금) 오후 3시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홀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구문인협회가 선정한 각종 문학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열린다.

올해 대구문학상은 운문 부문에 시집 '달의 물방울'을 낸 이유환 시인이, 산문 부문에 소설집 '히포가 말씀하시길'을 낸 이근자 소설가가 받는다.

또 대구의 작가상은 수필집 '아하'를 낸 박기옥 수필가가, 향토의 원로 아동문학가 김성도 선생을 기리는 '김성도 아동문학상'은 동시집 '봄비 소곤대다'를 낸 전정남 아동문학가가 수상한다.

이근자 소설가
이근자 소설가

한 해 동안 매달 발간된 대구문인협회 기관지 '대구문학'에 실린 작품 중 각 부문별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시 부문 장혜랑 시인 ▷시조 부문 윤경희 시조시인 ▷소설 부문 정만진 소설가 ▷아동문학 부문 이명준 동화작가 ▷수필 부문 김황태 수필가가 수상의 영광을 안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